이러한 비젼닝 도구 Visioning Visuals 들은
매우 높은 값을 치르고 전문적인 비전닝 컨설팅 회사로 부터 사들인 것이다.
거대 다국적 기업에서의 비전 셑업을 위한
인원 선정, 선정된 인원들의 역할,관련 워크샵 준비 상세 내역,
어떻게 워크샵을 이끌어 가는냐에 대한 Faciliation Detail,
그리고 결과를 어떻게 정리 할 것이냐,
정리된 결과를 어떻게 Presentation 하고 공유할 것인가..
그러한 공유된 비전을 어떻게 각 참가자들이 각자의 자리로 돌아가
다시 전파할 수 있겠는가..
이러한 일련의 프로세스에 관련된 내용들이 소화되고 나서야
비전닝 워크샵을 이끌 수 있고
그 결과로 도출되는 기업의 새로운 비전을 만들갈 수 있다.
Peter 는 HP Consulting 의 조직적 변화에 따라
아시아 태평양 지역 HP Consulting의Change Agent 로써
조직의 변화 관리 프로그램를 이끄는 위치에 있었다.
당시 전 세계에서 모인 30 여명의 high level 관리자들과 피터는
Ohio에 있는 이 전문 컨설팅 기관에 모여 워크샵을 가졌었다.
그 이후, 북경에서의 거대 회합, 싱가폴에서의 회합
그리고 많은 수의 한국에서의 워크샵을 통해
국가 차원을 비롯한 단위 부서 레벨의 비전닝을 이끌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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